와콤(Wacom)의 WILL™ SDK를 사용하는 디지털 펜 지원 기기용 차세대 앱을 구축하기 위해 1.5개월 걸쳐 펼쳐지는 잉카톤 챌린지에 온라인으로 참여할혁신적 사고를 가진 IT 스타트업, 전문 개발자 대행사, 의욕적인 혁신가를 초대합니다.


온라인 잉카톤을 통해 에드테크(EdTech) 산업을 혁신할 잠재력이 있는 앱을 선정하게 됩니다. 잉카톤에서 선정된 상위 팀들(5~10팀)은 2019년 11월 4일 일본 도쿄에서 실제 데모 데이에 초청받게 됩니다. 각 팀은 주요 업계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사고 리더(thought leader)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앱을 시연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1위

$12,0000 

2위

$8,000

3위

$5,000

결선에 진출한 상위 8개 팀에는 다음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도쿄 여행 경비

- EDVS 서밋 패스

- EDVS 메인 무대에서 앱을 선보일 기회

- 비즈니스 기회  

- WILL™ SDK 1년 라이센스

BIC®파트너십 특별상 5000$


챌린지:

스트로크 사용하면 스타일러스로 하는 드로잉, 필기, 주석 등을 수집하게 됩니다. 

어떤 스타일러스 스트로크를 (stylus’ stroke)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을 상상하실 수 있어요?  

와콤 WILL SDK 를 이용해 최신 교육 테크놀러지, 에듀테크 앱이나 플랫폼, 솔루션을 만드세요.

전자잉크가 '에듀테크' 업계에 가져올 변화

WILL SDK가 주는 가능성

와콤의 Ink Layer Language(WILL™)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여 

다음의 기능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운영체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손 글씨를 전자잉크 데이터로 변환하여 데이터 교환과 협업이 용이합니다.
  • 다양한 앱, 소프트웨어, 서비스에서 잉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메타 데이터를 통해 의미가 더 분명해집니다.
  •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환경에서 3D 잉크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글씨를 쓰면 창의력, 이해력,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손 글씨는 또한 읽기, 쓰기, 맞춤법, 독해, 기억력, 문제 해결 등의 형성적인 학습 과정은 물론 예술성 또는 창의성이 요구되는 과제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데 기여합니다. 와콤의 WILL™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면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 가지 학습 방법의 특징과 장점을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하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전자잉크는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학습 과정에서 협력하고 공유하여 학습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10월 15일 

10월 18일 

11월 4일 

온라인 잉카톤

상위 5~10개 앱 선정

최종 프레젠테이션

잉카톤에 등록하시면 BeMyApp 온라인 플랫폼에 초대됩니다. 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1개월 반에 걸쳐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와콤이 상위 5~10개 앱을 선정하며, 선정된 앱 개발 팀은 일본에서 개최되는 실물 데모 데이에 초청됩니다. 

선정된 8개 팀은 도쿄 가든 테라스 키오이 컨퍼런스(Tokyo Garden Terrace Kioi Conference)에서 개최되는 해커톤에 초청되어 프로젝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2~6명으로 구성된 팀에게 등록 자격이 주어집니다. 

회사

스타트업 및 전문 개발업체 

개인

학생, 프리랜서, 혁신에 관심이 있는 그룹 

중국

일본

싱가포르

대한민국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

타이완

최종 프레젠테이션은 11월 4일에 열리는 Edvation x Summit 2019의 잉커톤 전용 프레젠테이션 부스에서 진행됩니다. 이 행사는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의 '에듀테크' 행사 중 하나입니다.


Copyright © 2019 Wacom. All Rights Reserved. 

All other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and are used with their permission.

Powered By